안녕하세요. 미국어학연수 & 미국비자 전문가 해외교육법인기업 이지유학넷입니다.
오늘은 미국에서 자녀의 무상교육을 받을 수 있는 방문연구원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J1비자(문화교류비자)는 미국에서 교환학생, 교환교수나 연구원/인턴쉽와 같이 순수한 목적으로 교육, 예술, 과학 분야의 인재, 지식 및 기술 교환을 장려하기 위해서 가장 포괄적 고안된 비자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J-1비자를 교환학생/교환교수/인턴쉽 비자로 부릅니다.
J1비자는 미국대학 입학일, 훈련시작, 프로그램 시작일을 기준으로 4개월 전부터 비자신청이 가능하고, 프로그램이 시작하기 30일 전부터 미국에 입국이 가능하며, 프로그램이 끝난 후 30일동안의 ‘grace period’(미국에 체류할 수 있는)기간이 주어 집니다. 기간은 짧게는 4개월에서 길게는 3년까지 가능합니다. 단, J1비자를 얻기위해서 확실한 비이민의사를 표시하고 한국 거주지가 있어야 합니다. 즉 합법적인 체류기간이 지난 후에 반드시 한국에 돌아가겠다는 약속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이 비자를 스폰서하는 세부프로그램은 미국무성으로부터 승인받습니다. 따라서 미국무성에서 발급하는 J1비자가 가능하다는 승인서(DS-2019)가 필요합니다. DS-2019는 일반적으로 학생비자의 I-20처럼 학교나 연구소의 외국학생담당자가 발급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J2 비자는 J1의 동반가족에게 허락되는 비자이자, 동반가족(자녀)에게는 미국 공교육을 무상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또한 J1비자는 취업이 가능한 비자입니다. 그러나 교환 방문자 프로그램에 입각해서 개인에게 스폰서 기관이 발행하는 IAP-66(Certificate of Eligibility)라는 양식에 표시된 대로 스폰서나 스폰서 지정 기관에서만 일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J2로 있는 배우자나 자녀는 J1의 생계를 위해서가 아니라 J2로 있는 본인들의 생계를 위해서 일 한다는 것을 증명하면, 이민국(INS)에 노동 허가신청서(I-765)를 제출하여 어디서든일할 수 있는 허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은 부모님이 학생비자 & 문화교류비자 (F-1비자 또는 J1비자)를 받고 출국을 하게 되면 동반하는 모든 자녀는 초중고 교육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었지만, 트럼프 정권 자국민 우선주의로 인해 이민정책을 막는 방편으로 부분적으로 F-1를 통해서 가족동반비자(F-2비자)를 허락해주지 않는추세입니다.
그래서 그 대안으로 방문연구원(Visiting Fellow) 프로그램이 매우 인기가 좋아지고 있습니다.
방문 연구원 프로그램의 장점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방문연구원 프로그램은 자녀들의 조기유학을 준비하고 더 저렴한 비용으로 자녀들에게 미국공교육 무상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방문연구원 프로그램은 학자 및 각 분야 전문가들(10년이상의 경력)을 미국 연계대학으로 초빙하여서 자체 연구과제 실행 혹은 해당 대학의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방문연구원의 전문분야에 대한 커리어 멘토 역할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영어실력이 부족하더라도 지정 학교에서 제공하는 영어 프로그램(ESL), 컬리지 대학에서 제공하는 영어 프로그램(ESL, 저렴), 커뮤니티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무료)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즉, 부모님들이 공부도 하실 수 있고, 자녀들을 돌볼 수 있고, 연구도 하실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1. J1/J2 비자가 거의 100% 발급 됩니다.
2. 지원자의 영어실력과 크게 상관없이 입학이 허가 됩니다.
3. 연구 활동을 원하지 않는 경우 학교 방문은 1달에 1번만 하면 되므로 자녀들을 케어할 시간이 충분합니다.
4. 1년 과정 학비는 $19,500 / 2년 과정 학비가 $32,000 정도라서 석사에 비해서 학비가 저렴합니다.
5. 연중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하고 언제든지 출국이 가능합니다.
6. 현지에서 1년 추가 연장이 가능 합니다.
7. 프로그램 종료 후 방문연구원 이력을 경력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8. 현지에서 취업 & 투자이민 프로그램으로 영주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방문연구원 프로그램은 미국의 대표적인 두 개의 도시, 뉴욕(New York)과 로스앤젤레스(Los Angeles)에 위치한 주립 대학과 연계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가장 인기가 있는 대학교는 캘리포니아 주립대-로스앤젤레스(Califonia State University Los Angeles)입니다. LA 라는 세계적인 명성과 상업과 문화의 미국의 No.1 중심도시 때문에 자신과 자신의 가족들이 더 크고 넓은 세계를 바라보고 큰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많은 부모님들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비가 일 년에 2200만원(19,500불)이기 때문에 한 명의 자녀들의 사립학교 학비와 생활비와 비슷한 정도입니다. 따라서 자녀가 2명이상되는 부모님들이면 훨씬 더 저렴하게 자녀들의 조기유학 비용을 아끼고, 자녀들이 미국생활을 잘 할 수 있도록 부모님이옆에서 도와줄 수 있는 최고의 프로그램입니다.
1. 대학 방문 연구원 ID Card (신분증) 발급
2. 대학 연구원 이메일 제공
3. 사무실 (shared) 제공
4. 체류 비자 제공 ( CSULA: 1년 혹은 2 년):연구 활동을 위한 체류 기간
5. 방문연구원 재직 및 활동에 대한 certificate 발급
6. 방문 기간 중 연구원의 자녀들은 인근 공립 초중고에서 무상 교육가능
7. 희망 거주지 선택 가능
미국 조기유학&미국어학연수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해외교육법인기업 이지유학넷으로 문의해주세요.
'미국 > 미국조기유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조기유학 캔자스시티 사립학교 추천 The Pembroke hill school (0) | 2020.01.02 |
---|---|
미국조기유학 보딩스쿨 추천 Maur Hill-Mount Academy (0) | 2019.12.26 |
[미국 조기유학] 미국 AEEA재단을 통해서 미국 사립고등학교에 진학하자!(조기유학 전문 유학원) (0) | 2018.11.19 |
[미국골프 조기유학] 미국에서 초,중,고등과정+골프 전문과정을 한꺼번에! (0) | 2018.11.06 |
[미국유학/시카고] 믿을 수 있는 이지유학넷과 함께 CUC 캠퍼스 라이프를 즐겨보자 ! (0) | 2018.07.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