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지유학넷입니다. 미국학생비자 신청자가 늘어남에 따라서 자연스럽게

미국학생비자 거절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국학생비자 준비를 꼼꼼히 하는것이

중요하며 비자 거절을 당하지 않는 최고의 길입니다.

그렇다면 미국학생비자 인터뷰가 중요한 사항중 하나라는것을 알수가 있을텐데요.

오늘은 미국학생비자 인터뷰 사례를 한번 살펴보며 어떤식으로 준비를 해야하는지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오늘 알려드릴 미국학생비자 인터뷰 후기는 부산 동아대학교 재학중인 학생분의

인터뷰 후기입니다. 인터뷰를 진행할 당시 3학년 2학기가 끝난상태였고

4학년을 앞둔 상황에서 스펙향상을 위해 미국으로 어학연수 계획을 했던 학생이구요.

그렇다면 후기를 살펴볼까요?

 

 

 

 

 

---------------------------------------------------------------------------------------------------------

 

 

 

안녕하세요 ㅋㅋ 이렇게 글 남기려니깐 좀 어색하네요.

일단 저는 동아대학교 휴학생이구요. 이번에 뉴욕으로 1년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영어공부에 흥미를 가지고있다가 스펙 향상을 위해서 미국으로 결정을하고

어학연수를 진행했는데 미국학생비자를 발급받아야 하더라구요. 저는 사실 아는게 아무것도 없어서

미국학생비자는 학교입학서만 받으면 되는건줄 알았습니다.

 

 미국 어학원 입학 3달전 마음놓고 있다가

인터넷에 미국학생비자를 검색했는데 준비해야하는것도 무지하게 많고 심지어

거절률도 높다고하더라구요 ㅠㅠㅠㅠㅠ 순간 멘붕이와서 혼자서 해결을 하려고 했습니다.

근데 준비해야 할 서류들이 너무많아서 포기 ㅋㅋ 그리고 저는 이지유학넷에 연락을 했어요.

 

평소 영어에 흥미가 많아서 인터뷰 준비도 나름 재미있게 (?) 준비한것 같지만

그래도 떨리는 마음은 어쩔수가 없었어요. 왜냐하면 인터넷에 찾아본결과

미국학생비자는 한번 떨어지면 다시 합격하기가 힘들어 진다고하더라구요.

 

그리고 미국학생비자 인터뷰가 중요하다고 이야기를 들어서 그런지

시간이 가면 갈수록 긴장이 됬던건 안비밀.... ㅠㅠㅠㅠ

 

그리고 미국학생비자인터뷰 2일을 남기고 저는 서울로 올라갔습니다.

하루는 친구집에서 지내며 인터뷰 준비를 하며 마음의 안정(?)을 가지고 ㅋㅋ

 

드디어 미국학생비자 인터뷰 당일이 되었어요.

 

대기번호를 받고 창구를 유심히 쳐다봤어요.

영사들을 쳐다봤는데 표정이 정말 X씹은 사람처럼 굳어있는 사람도 있었고

온화한 얼굴을 하고있는 영사도 있더라구요.

 

왠지 모를 생각에 아.. 내 미국학생비자 인터뷰는 저기 세번째 창구에 있는

온화하게 생긴사람이랑 하고싶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운좋게도 저는 그분이랑 인터뷰를 하게 되었죠 키키키키

 

 

미국학생비자 인터뷰시 나누었던 대화를 알려드릴게요.

제가 한 2주 정도가 지나서 대화내용 100%가 똑같다고 말씀드릴순없어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하이

-하이

 

영어할줄알어? (영어로 질문했어요)

 

-잘 못해요

 

OK, 미국에는 왜 공부하러가는거야?

 

-지금 대학교 3학년까지했고 영어스펙 향상을 위해서 가는거에요.

토익 900점과 토익스피킹 레벨7

그리고 제가 원하는 회사에 입사조건이 갖춰질수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요.

제가 원하는 회사에서는 기본적인 영문 이메일 작성과 비지니스를 위한 회화가 필요하거든요.

 

아버지 직업이 뭐야?

 

-자영업자입니다.

 

왜 여기 어학원으로 가는거야?

-제가 아는 지인이 여기 어학원을 6개월간 연수를 하고왔어요.

그런데 정말 추천을 해주더라구요. 마침 제가 미국어학연수를 준비하고있어서

여기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유학원에서도 추천을 해준곳이기도 하구요.

 

한국돌아와서 뭐할거야?

 

-한국으로 돌아오면 4학년이기 때문에 취업준비를 해야해요.

그리고 제가 아까 이야기했던 회사에 취직을 위해서 더 준비해야할 부분이 있으면

준비를 해야겠죠.

 

1주일안으로 여권 집으로 갈거야

-네

 

-그럼 붙은거에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인터뷰 정말 짧게 끝났습니다ㅋㅋㅋㅋ 좀 허무하기까지 하더라구요.

그런데 제가 이지유학넷에서 미국학생자 인터뷰를 준비할때 알아둬야할 사항 3가지를 전달받았거든요

 

첫번째가 미국에서 영어공부하는 목적 , 재정상태, 귀국의사였어요.

 

근데 영사가 딱 저 3가지와 관련된 질문을 했던거에요.

저는 영어공부를 하러가는 목적이 뚜렷했고 재정상태 또한 부족치 않았으며

귀국의사가 있었기 때문에 쉽게 합격을 받을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미국학생비자 인터뷰를 준비하는 내내 이지유학넷 담당자분이 이야기해주시더라구요.

미국학생비자에서 가장 합격률이 높은 그룹이 휴학생이다. 그러니 너무 긴장하지마라고.. ㅋㅋ

 

왜 그렇게 말씀하셨는지 알거같아요. 하지만 이렇게 이지유학넷에서 준비를 하지 않았더라면

인터뷰때 긴장을 한 나머지 떨어졌을지도 몰라요 .

 

미국학생비자 인터뷰를 처음부터 끝까지 다 도와드린 이지유학넷 담당자님 너무 고마워요!

 

그럼 이렇게 글 줄여도 되는건가요? 너무 급작스런 마무리인가.. ㅋㅋㅋ 여튼

미국학생비자 준비하시는 분들중에 저처럼 모르는게 많으신분들은

 

이지유학넷 한번 찾아가보세용~!

제가 추천합니다아아아!

 

---------------------------------------------------------------------------------------------------------

 

 

 

 

 

 

 

저희 이지유학넷을 통해서 미국학생비자 인터뷰를 준비하고 합격까지 받으신

학생의 미국학생비자 인터뷰 후기입니다.

 

이 학생의 경우는 미국학생비자 받기가 가장 쉬운 대학교 휴학생 신분이었습니다.

하지만 미국학생비자 인터뷰를 충분히 준비하지 않았다면 언제든지

거절을 당할수있는 상태였다는점!!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미국학생비자 인터뷰를 포함한

모든 미국학생비자 절차는

 

꼼꼼하게 확인을 하셔야하는게 제 1원칙입니다.

 

 

오늘도 인터뷰 후기를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렸는데요.

미국학생비자와 관련해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이지유학넷으로 연락주세요 ^^

 

 

 

 

 

PC버전 이지유학넷 홈페이지

http://www.ezuhak.net

 

모바일버전 이지유학넷 홈페이지

http://www.ezuhak.com

 

 

 

 

 

 

 

 

Posted by 이지유학넷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