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전역직후 미국학생비자인터뷰 성공 후기

 

 

군대전역직후 미국학생비자인터뷰 성공 후기

반갑습니다 이지하게 풀어드리는 이지유학넷입니다.

날씨가 많이더운데 에어컨 바람너무많이쐬시지 마시고 건강관리하시길바랍니다^^

오늘은 저희 유학원에서 미국학생비자인터뷰를 준비하여 발급에 성공한 휴학생분의 후기를 포스팅해보려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월초에 군복무를 마쳤고, 대학교를 휴학한 상태로 미국어학연수를 8개월정도 생각하고 있었던 학생입니다. 이스타비자로 3개월다녀올까 했지만 그건 너무짧아서 싫었구요,

저번주 금요일 오전 9시에 미국학생비자인터뷰 예약이 잡혀있었고,

8시쯤? 비이민 비자 줄에서 대기하고,시간 맞춰 인터뷰컨펌과 여권을 내고 입장

그리고 다시 줄을 서고 바로앞에보이는 창구에서 DS160, I-20, .권을 내고, 지문을 등록합니다.

 

 

 

 

 

 

그리고나서 미국학생비자인터뷰 룸으로 들어갔는데요, 저를 담당한 영사분은 흑인여성분이었습니다. 재정문제, 미국어학연수기간, 귀국후 계획등 간략히 물어보고 의외로 쉽게 끝났네요?

너무 걱정을 많이해서 그런가 너무 긴장한탓에 말실수할가봐 걱정했는데말이죠.

 

 

 

 

 

 

제가 생각할때 미국학생비자인터뷰를 볼 때 핵심내용은 '나는 오직 학업목적으로 미국을 간다' '불법체류할 이유가없다 한국와서 해야할일이있다' '돈이 부족하다면 불법 근로가아닌 요러요러한 방식으로 해결하겠다'이렇게 깔끔하게 말하는게 중요하더라구요.

 

 

 

 

 

 

유학원에서 미국학생비자인터뷰 예상질문 리스트를 뽑아 원장님과 함께 연습한 것이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이상 미국으로 출국할 군대전역직후 군인의 성공후기를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osted by 이지유학넷
,